•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5급 ibt 시험후기
작성자: 신*진
2020.05.09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공부기간

2주

공부방법

인강

직업

대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사실 3,4월에 시험보려고 신청은 했었지만 공부를 안했어서 취소된게 정말 다행이다 싶을 정도였어요. 그리고나서 코로나때문에 계속 집에 있으니까 이참에 한번 열심히 해서 5월에 시험보자 해서 이번에 보고 왔습니다. 저는 말레이시아에서 4년 거주하면서 일상에서 중국어를 계속 사용했고 그렇기때문에 주변 친구들이나 아는 사람들도 다 화교여서 매일 중국어를 듣고 말할 수 있는 실력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실 듣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기본 단어 공부안하고 문제 풀어도 대부분 맞출 정도로요. 하지만 독해랑 쓰기는 너무 약해서 인강을 듣게되었습니다. 사실 예전에 개정판 나오기 전 김동한 선생님 강의를 들은 적이 있어서 이번에도 망설임없이 선택했습니다. 저는 쓰기 99번파트가 정말 자신이 없어서 아예 공부를 안하고 그냥 만능탬플릿만 외우고 100번만 쓰고 나오자 했습니다. 근데 정말 깜짝놀랐어요. 단어가 다 아는 단어가 나왔고 만능탬플릿으로 충분히 응용 가능한 단어들이 나와서 포기하고 연습안했던 99번도 자신있게 쓰고 나왔습니다. 100번 문제도 예상적중이었어요. 가족이 모두 핸드폰이랑 컴퓨터를 보는 사진이 나왔고 저는 그걸 만능탬플릿에 나온 휴대폰 관련 현상으로 몰아갔습니다. 듣기도 그래도 쉬운 편이었다고 생각하구요, 독해는 사실 시간이 보이니까 연습했을때보다 더 시간에 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어려운 단어들이 조금 나온 느낌.. 아마 제가 긴장해서 그런거겠죠. 그런데 쓰기파트 1부분도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아요. 사실 준비는 2주동안했지만 개정판 강의 다 들었구요 (독해,쓰기)듣기는 제가 문제 풀고 틀리는 부분만 강의 들었습니다. 개정판 책 다 풀고 실전모의고사 다 풀고 인강 들었습니다. 되게 빠듯하다는 느낌이 있었고 뒤로 미룰까했지만 선생님께서 강의중에 하려고한 날짜에 시험보라고 미루지말라고 하는 말에 다시 마음을 다 잡았습니다. 결과는 나와봐야 알겠지만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은 있습니다. 그만큼 너무 강의가 도움이 되었어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저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대륭테크노타운3 에서 봤습니다. 정말 추천드려요. 강의장도 널널한데다가 자리도 넓고 판막이로 가려져있어서 더 집중이 잘되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라면 저는 소리가 100이었어도 조금 작은 느낌..

,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