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4급 독학 후기
작성자: 구*윗
2019.03.23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부천공업고등학교

공부기간

2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HSK 4급을 보면서 느꼈던 점은 내가 생각한 수준보다는 훨씬 쉽다는 점이었어요. 애초에 응시료가 다른 시험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많이 나가기 때문에 신청을 한다면 한번에 붙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었기에 혹시나 모를 걱정이 앞서서 시험을 미루고 있었다가, 더 이상은 늦으면 안되겠다 싶어서 바로 4급을 지원했는데 생각보다 난이도가 쉬워서 다행이었습니다. 听力영역을 시험 문제를 딱 3회차만 풀어보고 가서 내가 과연 알아들을 수 있을까라는 고민속에서 나름대로 선방은 했지만, 많이 힘들었고, 오히려 독해와 쓰기 부분이 더욱 쉬웠던 기억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중공사에서 제공하는 1~4 무료단어 1200개와, 중공사와 해커스중국어가 연계해서 진행하는 5일 어휘, 무료 강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HSK 4급을 준비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이드는 점은 내가 애초에 왜 강의를 결제하지 않았을까라는 의문만 남지만, 4급까지는 충분히 강의 없이도 독학으로 합격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단어만 많이 알면 충분히 풀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중공사!(네이버카페)를 기억하며 관련해서 많은 이벤트하는 해커스중국어에게 감사합니당.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집에서 이어폰 끼고 듣기풀다가 고사장가서 스피커로 듣기 풀려니까 문장이 정확히 귀에 잘 안들어오는 감이 없잖아 있고, 감독관이 계속 돌아다녀서 혼자 할 때보다는 집중이 더 안되는 경향이 있으니까, 평소에 시험 보기 전 더욱 듣기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랍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