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5급후기입니다
작성자: 김*연
2019.08.20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종로 그린컴퓨터아트학원

공부기간

1개월

공부방법

학원,인강

직업

대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는 우선 대만에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방학이라 한국에 귀국하게되었어요. 4학년 마지막 방학이라 이번밖에 자격증 딸 시간이없어서 부랴부랴 서울에 있는 할머니댁으로 상경해서,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살면서 가까운 ybm학원 등록해서 중국어뿐만아니라 토익도 등록하고 시험도 봤어요. 5급은 제가 예전부터 대만에있을때부터 해커스 김동한선생님 프리패스 강의로 들었고요!! 김동한샘한테 문의하면 친절하게 답변도 해주셔서 잘 기억해뒀다가 , 독해부분이 너무 어려워서인지 그때는 듣기만 완강했답니다 ㅎㅎ...


학원에 다녀도 선생님은 (김동한 샘 아니심) 딱 시험에 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강의를 하기보다는, 오히려 ... 자기얘기만 하더라구요?

그러나 이미 환급신청을 한 저는..그냥 끝까지 다니기로 했지만 , 결국 풀에 지쳐 몇일남기고는 다시 집으로 돌아왔어요. 시험은 몇일있다 봤구요.


정말 제가 시험보고나서 김동한샘 인강을 차차 보니까, 쓰기부분은 제가 그냥 핸드폰으로 동영상볼때 음~그렇구나 하고 무심히 넘어갔던게 제가 무의식적으로는 시험장에서는 이미 쓴 단문이더라고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제가 시험에 합격할지 안할지는 모르겠지만,.,, 김동한샘의 5급인강이 이정돈데, 현장강의 정말 듣고싶었어요.

그런데 종로랑 강남은 조금 가면 갈수있는 거리지만, 저는 시간을 아끼고싶었고 그때는 8월초가 가까이된시점에서 방학기간도 얼마안남았기에 들을수없어서

결국 쓰기인강을 한번더 결제했죠.


김동한샘 정말 잘 가르치시고, 너무 엄하지도 않아서 저한텐 딱 좋았던거같아요


해커스 흥하세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