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2월 24일 HSK 5급 IBT 신촌 파고다 시험후기
작성자: 한*웅
2019.02.28


시험 체감 난이도

중상

시험 고사장

신촌 파고다

공부기간

1개월 반

공부방법

인강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는 HSK 환급반 프리패스를 신청해서 듣기,독해,쓰기,실전 모의고사 모두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우선 쓰기 1부분을 통해 기초를 확실히 다졌고, 쓰기 2부분은 시험 1주일 전까지도 김동한 선생님이 주신 만능탬플릿만 열심히 외웠습니다. 일주일을 남기고 매일 1세트씩 풀면서 중국인 친구에게 어색한 문장을 확인 받으면서 쓰기 2부분을 공부했습니다. 확실히 김동한 선생님의 탬플릿을 20개 정도 외웠더니, 거의 모든 문제에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강추합니다. 그리고 듣기 또한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 정말 좋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소리 학습법을 통해서 제대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일단 답을 맞추는 법을 배웠습니다. 중국에서 교환학생으로 있을 때 4급을 독학했는데요. 그 때는 독해보다 오히려 듣기가 더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김동한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 생각이 바뀌었습니다. 독해보다 듣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독해는 사실 강의가 그렇게 큰 도움이 되기보다는 본인이 많이 풀고 단어와 호응구를 계속 외워야 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풀어봐도 독해를 시간 내에 못 풀더라고요 ㅠㅠ 시험 하루 전날 해커스 IBT 모의고사에서 처음으로 독해를 시간 내에 풀었는데 얼마나 좋던지.. 그래서 자신있게 시험을 치러 갔는데, 결국 독해는 1부분 4문제 찍었네요 ㅠㅠ 조금 아쉽지만 후련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제가 시험 체감 난이도를 중상이라고 표시했는데, 제 기준에서 영역별로 말하자면, 듣기랑 쓰기는 제가 연습할 때보다 쉬웠어요. 근데, 독해가 제가 풀어본 것 중에 제일 어려웠던 것 같습니다. 독해 난이도가 많이 높았던 것 같아요.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신촌 파고다 학원에서 시험을 봤습니다. 처음으로 IBT 시험을 봤는데, 20명 정도가 한 교실에서 시험을 본 것 같아요. 우선 저는 헤드셋이 한쪽이 안나와서 중간에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 학원에서는 책상 위에 얇은 칸막이 같은 것을 만들어서 책상에 살짝 올려놨어요. 그래서 잘못 건드리면 자꾸 떨어지는 단점이... 그래서 제가 독해를 한창 풀고 있던 와중에 막판 3분을 남기고 제 옆사람이 칸막이를 떨어뜨렸어요 ㅠㅠ 저는 독해 1부분의 정확도가 낮아서 독해 231 순서로 풀기 때문에 독해 1부분 마지막 지문을 풀고 있었는데, 집중력이 막판에 너무 흩어져서 결국 4문제 다 찍었네요 ㅠㅠ 그 점이 좀 아쉽습니다. 신촌 파고다에서 시험 보실 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해커스 중국어 프리패스 덕분에 1달 반동안 정말 열심히 중국어 공부한 것 같네요! 꼭 210점 넘어서 강의료 돌려받고 싶어요 ㅎㅎ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