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6급 후기
작성자: 진*지
2019.06.16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위덕대학교

공부기간

2년 

공부방법

학원/인강

직업

고등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5급 합격 후 별 다른 공부 없이 테스트해보자~하는 느낌으로 6급 치고 왔습니다. 김동한 선생님 강의 듣기 1부분을 열심히 들어서 1부분은 수월했구요. 2부분이랑 독해 들어가서는 어휘랑 연습이 부족하니까 대번 티가 나더라고요ㅜㅜ 해커스 6급 단어책은 1번 정도 돌렸는데 10번은 더 봐야겠다 느꼈습니다... 독해 3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갔는데도 불구하고 이번시험의 난이도 때문인지 답 고르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리고 5급이랑 비교했을 때 어휘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5급에서는 눈으로만 단어를 익히고 읽을 수 있기만 하면 기본 점수는 받았는데 6급은 쓰기가 400자고 독해 실력이랑 요약을 얼마나 잘하는지가 관건인것 같아요. 2015년 이랑 광고를 만들었다..,정도 쓰니깐 100자 좀 넘어서 충격!! 총체적으로 6급 난이도는 상 이었지만 해커스 인강을 더 열심히 들었다면 중상 정도가 아니었을까~~생각해봅니다. 인강의 장점은 어디서든 볼 수 있다는 거지만 단점도 있는것 같아요. 선생님이 직접 봐주시는 게 아니니까 인강 접속률도 좀 떨어지고 집중력도 낮아지고!! 으악 공부 넘 안한게 후회되네요.7월에도 시험 접수 해두었는데 김동한 샘이랑 정말!!농땡이 치지않고 !! 열심히 공부해서 꼭 200점 이상 달성하도록 노력할게요ㅜㅜ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위덕대는 6급 응시자 저 하나였어요. 고사장 조용하고 듣기도 잘 들렸습니다.

해커스 중국어 너무너무 좋은데 자막 기능이 추가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더 열심히 공부해서 280점 달성자에 꼭 들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