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 5.9 HSK 6급 ibt 후기 ★
작성자: 송*연
2020.05.10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수원 더휴먼 컴퓨터아트 아카데미

공부기간

1개월

공부방법

인강+독학

직업

대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시험후기]

처음보는 hsk 6급 시험이라 전 시험과 비교해서 어땠다라고는 못하겠다.

하지만 해커스 6급 교재에 나오는 문제나 모의고사와 비교해보면 듣기와 독해 난이도는 비슷했고, 쓰기는 시험이 더 쉬운편이었다.

듣기 속도도 괜찮았고, 가끔 헷갈리는 문제가 몇개 있었지만 평이한 수준이었다.

독해 역시 1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문항들은 무난했다, (1부분은 내가 워낙 못하기 때문에)

쓰기는 전개 내용이 쉬운편이었고, 평소 380-400자 정도 썼던 내가 450자정도 쓰고 나왔다. 평소 쓰기 준비할 때 한번 읽으면 남는 시간이 1분정도 나와서 주인공 이름, 직업, 그리고 마지막 내용 암기에 시간을 썼다면 오늘 시험은 7분안에 읽고 한번 더 읽을 수 있는 시간이 나왔다.

[공부방법]

듣기는 김동한 선생님, 독해는 연승민 선생님 강의를 한달간 듣고 준비했다.

매일 매일 한달간 단 하루도 빼지 않고 들었고, 풀었다.

아침에 일어나서 중국 드라마를 보고 중국 노래를 듣고 중국어 강의를 듣고 중국어 라디오를 들으면서 한 달을 보냈다 ;)

혹시 몰라 듣기는 1.5배속으로 연습했고, 이게 실전에서 빛을 본 것 같다.

독해는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단어집을 다 외웠다. 그리고 독해 2부분은 해설지에 보면 따페이식으로 나오는데 그것도 다 외웠다.

사자성어는 연승민 선생님께서 정말 설명을 잘 해주시는 것 같다.

2월 즈음에 6급 무료 특강 신청해서 학원에 들으러 간 적이 있는데 그때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사자성어가 아직도 생각이 난다.

쓰기는 그냥 모르는 단어는 무시했다. 오히려 모르는 단어에 집착하면 시간만 버리는 일이었기 때문이다.

한달동안 공부해서 6급을 딸 수 있을까? 전혀 자신감 없이 시작한 공부였는데 그냥 김동한 선생님과 연승민 선생님이 하라는대로만 했다.

가채점 결과를 보니 합격한 것 같다 :)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고사장 특이사항]

수원 더휴먼 컴퓨터아트 아카데미에서 시험을 봤다. 감독관님들도 친절하시고 손소독제를 수시로 주셨다.

역 출구에서 10분도 안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편리했다.

하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대기실을 제공하지 않아 타지역에서 온 나는 꽤 오래 기다려야했다.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선생님분들 강의 정말 잘 듣고 있습니다.

시험이 끝난 후에도 더 좋은 성적을 받기 위해 계속 공부할 예정입니다.

hsk를 잘 한다고 해서 중국어를 잘 하는 것은 아니니까요..!

한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ibt를 위한 강의나 팁도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해커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ibt 모의고사를 한번 풀고 가긴했는데, 평소에 pbt식으로 공부하다가 ibt식으로 공부하려니

조금 막히고 당황스러운 부분들이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