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8/17 HSK6급 ibt 시험후기
작성자: 최*리
2019.08.21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강남 그린컴퓨터아카데미 1별관

공부기간

1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대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듣기>
듣기 1부분이 시작되었는데, 처음 4-5 문제가 독학으로 공부하던 모의고사 문제집의 문제보다 체감상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참고로 저는 해커스 hsk6급 책으로 기본 개념 다지고, 북경대 모의고사 문제집 3회분정도 풀고 시험을 봤습니다.
북경대 모의고사 문제집이 원래 어렵기로도 유명하고, 듣기도 보통 시험보다 빠르다고 소문났는데,
그 책으로 연습했는데도 1부분 초반부는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멘탈이 나갈뻔 했지만 다행히 5문제 뒤로는 더더 집중해서 수월하게 플었던 것 같습니다.

1부분과는 다르게 듣기 2,3부분은 수월하게 풀었습니다!!!


< 독해>
저는 평소에 연습하던데로 2-3-4-1부분 순서로 문제를 풀었습니다. 평소에는 2-3-4부분을 풀고 1부분으로 가면 딱 10분, 혹은 7-8분정도 남는데
실전에서튼 거의 18분? 정도 남아서 1부분도 꼼꼼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그만큼 2-3-4부분은 체감상 쉽게 느껴졌고, 수월하게 풀렸습니다!


<쓰기>
쓰기도 수월했습니다! 王薇薇의 일생에 대하여 나왔는데, 처음에 스케이트 선수가 되고싶다가 부상으로 못하게 되고, 파리로 이민가서 디자인 공부를 하고, 잡지사에서 편집장으로까지 일하고, 자신의 드레스 브랜드를 만들고, 엄청나게 성공했지만 자신의 뿌리인 중국으로 돌아왔다는 식으로? 요약해서 적었습니다.


마지막 한 줄은 외워서 적는게 좋대서 주어진 10분중 마지막 1분엔 막 마지막 문장을 암기했습니다. 제목은 王薇薇的成功故事 라고 적었습니다.

해커스책으로 공부한 부분에서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8/17 한국 사무국 서버 문제로 500명가량 시험 응시가 안됐던 날입니다. 다행히 제가 시험을 친 강남 그린컴퓨터 아카데미 시험장은 정상적으로 응시가 가능했습니다.
시험 후기를 보면 다른 급수끼리 한 교실에 묶어놓는 고사장 (예를 들어 4급과 6급을 한 고사장에) 이 있다고 들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저희 고사장은 급수별로 묶어놓아서 시험을 치는 도중에 방해받는 사항은 없었습니다.


해커스 중국어 직원분들 항상 열심히 일하시고, 수험생들을 위해 힘써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