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5급
작성자: 이*현
2019.04.18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부천직업전문학교

공부기간

3개월

공부방법

인강

직업

취준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저는 HSK를 대학교때 접하게 되어서 그때는 솔직히 열심히 하지 않았습니다. 1년전에 4급을 취득하고, HSK5급을 쉬엄쉬엄 공부하다보니 실력은 나날이 줄어가고 시험은 나날이 어려워 졌습니다. 3개월동안 공부한 2개월은 솔직하게 열심히 하지 않았고, 그저 독학으로 모의고사만 풀던 때였습니다. 해커스 인강을 만나 한달동안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열심히만 했습니다. 외우라는거 그대로 외웠고, 복습하라는거 복습 그대로 했습니다. 체감상 시험은 어려운 것도 쉬운 것도 아니여서 솔직히 어떻게 점수가 나올지 걱정이 됩니다. 나만의 공부법이라고 함은 그저 책상에 앉아 있으려고 노력했고 시키는 대로 공부했습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원래는 부천공업고등학교에서 부천직업전문학교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듣기는 노트북으로 들어서 너무 작게 들렸고, 교실내가 소란스러웠습니다. 감독관께 소리를 높여 달라고 했지만 그저 책상을 앞으로 옮기라는 말밖에는 해결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아쉬운 듣기였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하고 왔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쓰기 팜플렛 너무 유용했어요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