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5급 후기
작성자: 김*홍
2018.09.18


시험 체감 난이도

중상

시험 고사장

대전여자중학교

공부기간

 약 2개월(HSK5급)

공부방법

인터넷강의 및 독학

직업

대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두번의 HSK 5급 시험>

안녕하세요. 중국어를 처음 니하오 회화부터 배워서 5급까지 올라온 학생입니다. 2017년도 11월부터 기초회화 2개월을 마치고 2018년 2월달에 4급을 따고 바로 3월달에 중국 항저우라는 저장성안에있는 절강이공대학교로 어학연수를 갔습니다. 4급 따고 어학연수를 갔을때 저는 4급정도면 그래두 조금은 들리겠지 하는 자신감으로 갔습니다. 그런데 가보니.. 처음에는 정말 하나도 못알아들었습니다. 단어도 줄여서 쓰는 경우도 많고 어감도 HSK의 어감이 아니였고 어휘력도 부족했습니다. 어학연수 4개월을 마치고 15일 정도 공부 후에 8월 18일에 첫 시험을 보고난 후 HSK5급이 4급에 비해 그렇게 만만한 시험이 아니였습니다. 물론 중국 어학연수로인해 회화실력이 늘었다고 하지만 이 회화실력이 HSK실력과 비례한것이아니였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안되겠다 싶어 해커스 김동한 선생님의 HSK한권이면 끝 이라는 책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김동한 선생님의 듣기 "소리학습법" 이라는 공부방법을 처음접했을때 이게 과연 도움이 될까 라는 생각을 했고, 한번 속는셈 치고 소리학습법 소리를 많이 듣고 많이 받아적고 그렇게 1개월이지나고 저의 실력을 봤을때 그전 보다 훨씬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어는 많이 듣고 , 많이 써보고 그 글자에 익숙해지고 소리에 익숙해져야 HSK성적 또한 잘나오는 것 같습니다. HSK5급이 그렇게 쉬운시험이 아니지만, 꾸준히 듣고 꾸준히 반복해서 들으면 꼭 합격하실수 있습니다. 다시한번 김동한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대전에서 시험보시는 분들 대전여자중학교 전부 다 좋은데.... 의자 삐그덕거리는 소리가 좀심해서 옆에분이 많이 움직이시는 분이라면 좀 피하셔야 합니다. 집중력이 좋아서 상관없으신분들은 봐도 상관없는데 저는 옆에서 자꾸움직여서 삐그덕소리때문에 집중력이 흐트려져서 듣기 중요한부분을 못들어서 찍엇습니다..(틀린것같습니다ㅠㅠ)

아무튼 굳이 대전에서 보시지 않아도 되는데 대전으로가서 시험보시는분들 있으면 다른지역에서 추천드립니다!. 그리구 HSK5급 공부가 너무막막했는데 답답합을 풀어준 해커스 중국어에 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강의 기대하겠습니다! ^_^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