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강
  • 학원
  • 사이트
HSK 4급 성적미션성공 수강생 기준 해커스수강생 평균 HSK 256점 합격! *해커스 HSK 0원반 4급 성적환급자 32명 기준(18.09.11~19.05.07) 합격자 명단 보기
HSK 4급 시험후기
작성자: *
2018.10.17


시험 체감 난이도

시험 고사장

성동고

공부기간

6개월

공부방법

독학

직업

학생

HSK 시험후기 or 나만의 공부방법 (※ 300자 이상 작성해야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6개월 전부터  중국어 공부를 했는데, 이번에 시험을 보게 되었습니다. 원래 한자를 좋아하고 시험도 잘 봤었는데도 HSK를 공부하는데 들어보지도 못한 단어가 정말 많았습니다. 정말 안외워지는 단어는 따로 정리해서 매일 매일 눈으로 봤습니다. 솔직히 청해는 그냥 포기했습니다. 어순이나 성조. 이 부분은 제 시험 경험에 따르면 반복 밖에 답이 없습니다. 결국 책도 어느 정도 나름 이해가 되었다고 생각이 되어서 시험을 치렀는데 시험지를 받고 처음 보는 단어들도 많았습니다. 시험 직후 지금 생각해보면 쉽다 생각하지만 시험 당시는 긴장해서 그런지 익숙한 단어들도 처음 보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어쩌면 경험의 차이가 아닌가 싶습니다. 자꾸 시험을 보다 보면 익숙해질 것 같기도 합니다. 이번 HSK 4급 공부를 하면서 한자와 HSK에 재미가 생겼습니다. 한자와 HSK 공부를 계속 해볼 생각입니다.

고사장 특이사항 or 해커스 중국어에게 한마디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고사장은 시험을 치루는데 좋은 환경이었습니다. 시험을 보는데 방해되는 요인은 없어서 좋았어요.


맨위로